URP VFX Learning Templates (2)

Unity 6 - 6000.0.32f1
Visual Effect Graph - 17.0.3

URP_VFX_Learning_Templates (2)

11. TexIndex Attribute

VFX 아티스트들은 스프라이트 시트(Sprite Sheet) 를 자주 사용합니다.

이 VFX 예제는 출력(Output) 에서 UV 옵션 을 사용하여 스프라이트 시트 를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또한 Flipbook 설정 을 구성하는 방법과 texIndex 속성 과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Covered Aspects:

  • TexIndex Attribute
  • UVs Mode
  • Flipbook
TexIndex Attribute Video (1)
TexIndex Attribute Graph Entire
Sprite Debug Graph
Leaf Fliebook Graph
SpriteSheet Debug (1)
SpriteSheet Debug (2)
SpriteSheet Debug (3)
Leaf Flipbook (1)
Leaf Flipbook (2)
TexIndex Attribute Video (2)

12. Flipbook Mode

이 VFX는 Output(출력)의 UV 모드를 Flipbook으로 설정하여 스프라이트 시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또한 Flipbook Blend Frames 사용법과 Flipbook Player Block의 기본적인 활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Flipbook Blend Frames 설정을 사용하면 프레임 간 보간(Interpolation)이 적용되어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Covered Aspects:

  • Flipbook Player
  • UVs Mode
  • TexIndex Attribute
Flipbook Mode Video
CandleMesh Entire
CandleMesh Graph
CandleMesh (1)
CandleMesh (2)
SG Candle Shader Graph
Flipbook Flame Graph
Flipbook Flame (1)
Flipbook Flame (2)
Flipbook Flame Video
FlipBook Mode Debug Graph
FlipBook Mode Debug

13. Flipbook Blending

이 VFX는 일반적인 프레임 블렌딩(Frame Blending)과 모션 벡터(Motion Vectors)를 이용한 프레임 블렌딩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모션 벡터 블렌딩(Motion Vector Blending)은 프레임 간 픽셀 이동 정보를 포함한 텍스처를 활용하여 프레임 간 부드러운 전환을 구현합니다.

이 방식은 플립북의 프레임 수를 줄이거나, 슬로우 모션(Slow Motion)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때 유용합니다.

Covered Aspects:

  • Flipbook Player
  • UVs Mode
  • TexIndex Attribute
Flipbook Blending Video
Flipbook Blending Graph Entire
Flipbook Blending (1)
Flipbook Blending (2)

일반적인 Blend Frame은 단순한 알파 블렌딩(Alpha Blending) 방식으로, 프레임 수가 부족할 경우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

Flipbook Player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TexIndex가 증가하며 애니메이션이 진행됨.

Motion Vector Blending을 사용하면 픽셀 이동 정보를 활용하여 더욱 부드러운 전환을 구현할 수 있음.

  • 이 방법은 플립북 애니메이션의 프레임 수를 줄이면서도 부드러운 모션을 유지하는 데 유용함.

14. TexIndex Advanced

이 고급 VFX는 texIndex 속성을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여러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간(Time), 노이즈(Noise), 심지어 파티클의 위치(Position)까지 사용하여

texIndex 속성을 제어하며, 이를 통해 생동감 있는 VFX를 만듭니다.

Covered Aspects:

  • Flipbook UVs
  • TexIndex Attribute
  • Flipbook Player
TexIndex Advanced Graph Entire
TexIndex Advanced Video
Brush Strokes Graph
Brush Strokes (1)
Brush Strokes (2)
Brush Strokes (3)
Brush Strokes (4)
Brush Strokes Video
Background Pattern Graph
Background Pattern (1)
Background Pattern (2)
Background Pattern (3)
TX_Flipbook_Cross / TX_UnityLogo_Pack
Background Pattern Video
Unity Font Graph
Unity Font (1)
Unity Font (2)
Unity Font (3)
TX_Flipbook_Unity
Unity Font Viedo
Cubes Graph
Cubes (1)
Cubes (2)
Cubes (3)
ST_Unity_Cube
SG_Unity_Sketch
Cubes Video
Lightning Graph
Lightning (1)
Lightning (2)
Lightning Video
I Dot Graph
I Dot (1)
I Dot (2)
I Dot Video
Floating Shapes Graph
Floating Shapes (1)
Floating Shapes (2)
Floating Shapes (3)

15. Pivot Attribute

피벗 속성(Pivot Attribute)출력 렌더(output render)파티클 위치를 기준으로 어디에서 생성되는지 를 제어합니다.

기본적으로 피벗은 파티클의 중심(Position)에 위치하지만, X, Y, Z 축을 따라 이동(offset) 시킬 수 있습니다.

피벗을 오프셋하면 스케일(크기) 조정 및 회전(rotation) 시 보다 매력적인 움직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Covered Aspects:

  • Pivot Attribute
  • Angle Attribute
Pivot Attribute Graph Entire
Pivot Attribute (1)
Pivot Attribute (2)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