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맨 고창영
https://www.acmicpc.net/problem/2711
시간 제한 | 메모리 제한 | 제출 | 정답 | 맞힌 사람 | 정답 비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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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초 | 128 MB | 9891 | 6611 | 5977 | 68.599% |
문제
고창영은 맨날 오타를 낸다. 창영이가 오타를 낸 문장과 오타를 낸 위치가 주어졌을 때, 오타를 지운 문자열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창영이는 오타를 반드시 1개만 낸다.
입력
첫째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 T(1<=T<=1,000)가 주어진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한 줄로 구성되어 있다. 첫 숫자는 창영이가 오타를 낸 위치이고, 두 번째 문자열은 창영이가 친 문자열이다.
문자열의 가장 첫 문자는 1번째 문자이고, 문자열의 길이는 80을 넘지 않고, 대문자로만 이루어져 있다.
오타를 낸 위치는 문자열 길이보다 작거나 같다.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오타를 지운 문자열을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4 4 MISSPELL 1 PROGRAMMING 7 CONTEST 3 BALLOON
예제 출력 1
MISPELL ROGRAMMING CONTES BALOON
출처
ICPC > Regionals > North America > Greater New York Region > 2007 Greater New York Programming Contest A번
알고리즘 분류
단순한 구현 문제입니다.
특정 인덱스의 문자열을 어떤 방식으로 출력에서 제외할 것 인가를 구현하는 문제입니다.
아래의 코드는 주어진 문자열을 순회하면서 오타의 인덱스인지 확인 후 출력하는 코드입니다.
통과된 코드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_TestCase, _TypingError; cin >> _TestCase; while (_TestCase--) { string _Str; cin >> _TypingError >> _Str; int _l = _Str.length(); _TypingError--; for (int i = 0; i < _l; i++) { if (i == _TypingError) continue; cout << _Str[i]; } cout << '\n'; } return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