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가위바위보게임

원격 수업의 과제로 아주 간단하게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들어서 제출해야 한다.

필요한 언어는 C++ 코딩 테스트 준비를 C++로 해서 거부감은 없지만 헤더 파일과 클래스를 사용해야 한다.

난 헤더 파일이 뭔지도 모르는 응애 인데… 큰일이다.

그래도 인터넷을 뒤지며 만들기는 만들어 보았다.

만들다 보니 이 기능을 추가하면 어떨까? 더 이쁘게 구조를 잡으며 만들까? 하다가

간단한 원격 수업 과제라는 걸 인지하고 마무리를 지었다.



C++ 초보자가 만든 프로그램이니 참고할 부분만 참고하세요.

다운로드 주소

https://github.com/lycos7560/storehouse/tree/main/MiniProject/Mini_RockPaperScissors

Main.cpp

#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include "game.h"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Game game;
	game.InitGame();


	cout << "------------------------------";
	cout << "\n!!!!!!!!가위바위보 게임!!!!!!!!\n";
	cout << "------------------------------\n";
	Sleep(2000);
	system("cls");

	// 사용자의 기본 세팅
	string temp;
	cout << "\n------------------------------";
	cout << "\n당신의 닉네임을 설정하세요\n";
	cout << "------------------------------\n";
	cout << "닉네임 :  ";
	cin >> temp;
	game.CreatePlayerAndNickName(temp);
	
	system("cls");
	cout << "\n------------------------------";
	cout << "\n안녕하세요!  ";
	cout << game.GetPlayerInfo().GetnickName() << " 님\n";
	cout << "------------------------------\n";
	
	game.GameStart();

	return 0;
}

Game.cpp

#include <string>
#include <random>
#include <iostream>
#include "game.h"
#include <windows.h>

using namespace std;


// 상대가 랜덤으로 타입을 결정합니다.
int Game::RandomPickHand()
{
	int rangeMin = 0;
	int rangeMax = 2;
	random_device rd;     // Only used once to initialise (seed) engine
	mt19937 rng(rd());    // Random-number engine used (Mersenne-Twister in this case)
	uniform_int_distribution<int> uni(rangeMin, rangeMax); // Guaranteed unbiased
	int random_integer = uni(rng);

	return random_integer;
}


// 게임의 룰을 설정합니다.
void Game::InitGame()
{	
	arrJudge[(int)Game::RockPaperScissorsType::Scissors][(int)Game::RockPaperScissorsType::Scissors] = "무승부";
	Game::arrJudge[(int)Game::RockPaperScissorsType::Scissors][(int)Game::RockPaperScissorsType::Paper] = "승리";
	Game::arrJudge[(int)Game::RockPaperScissorsType::Scissors][(int)Game::RockPaperScissorsType::Rock] = "패배";

	Game::arrJudge[(int)Game::RockPaperScissorsType::Rock][(int)Game::RockPaperScissorsType::Rock] = "무승부";
	Game::arrJudge[(int)Game::RockPaperScissorsType::Rock][(int)Game::RockPaperScissorsType::Paper] = "패배";
	Game::arrJudge[(int)Game::RockPaperScissorsType::Rock][(int)Game::RockPaperScissorsType::Scissors] = "승리";

	Game::arrJudge[(int)Game::RockPaperScissorsType::Paper][(int)Game::RockPaperScissorsType::Paper] = "무승부";
	Game::arrJudge[(int)Game::RockPaperScissorsType::Paper][(int)Game::RockPaperScissorsType::Scissors] = "패배";
	Game::arrJudge[(int)Game::RockPaperScissorsType::Paper][(int)Game::RockPaperScissorsType::Rock] = "승리";
}

// 플레이어의 닉네임을 설정합니다.
void Game::CreatePlayerAndNickName(string nickName)
{
	player.SetnickName(nickName);
}

// 플레이어를 가져옵니다.
Player Game::GetPlayerInfo()
{
	return player;
}

string Game::PlayerPrintHand()
{
	if (player.GetType() == (int)Game::RockPaperScissorsType::Rock)
	{
		return "주먹";
	}
	else if (player.GetType() == (int)Game::RockPaperScissorsType::Scissors)
	{
		return "가위";
	}
	else if (player.GetType() == (int)Game::RockPaperScissorsType::Paper)
	{
		return "보";
	}
}

string Game::ComputerPrintHand()
{
	if ( computer.GetType() == (int)Game::RockPaperScissorsType::Rock)
	{
		return "주먹";
	}
	else if (computer.GetType() == (int)Game::RockPaperScissorsType::Scissors)
	{
		return "가위";
	}
	else if (computer.GetType() == (int)Game::RockPaperScissorsType::Paper)
	{
		return "보";
	}

}

void Game::checkInput(int temp)
{
	switch (temp)
	{
		case 0:
			break;
		case 1:
			break;
		case 2:
			break;
		default:
			cout << "\n잘못된 입력입니다.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n";
			system("pause");
			exit(0);
			break;
	}


}


void Game::GameStart()
{
	Sleep(1500);
	system("cls");
	cout << "\n------------------------------";
	cout << "\n게임을 시작합니다.\n";
	cout << "------------------------------\n";
	Sleep(1500);
	system("cls");
	cout << "\n------------------------------";
	cout << "\n 타입을 결정해주세요!! \n";
	cout << "Rock = 0, Paper = 1, Scissors = 2\n";
	cout << "숫자 : ";
	int temp;
	cin >> temp;
	checkInput(temp);
	player.SetType(temp);
	computer.SetType(RandomPickHand());
	computer.SetnickName("토리");
	system("cls");
	cout << "\n------------------------------\n";
	cout << player.GetnickName() << "님은 " << PlayerPrintHand() << " 을(를) 선택하셨습니다.\n";
	cout << "------------------------------\n";
	cout << "상대인 : " << computer.GetnickName() << "님은 " << ComputerPrintHand() << "을(를) 선택하셨습니다.\n";
	cout << "\n------------------------------\n";
	cout << "결과는 당신의 " << arrJudge[player.GetType()][computer.GetType()] << "입니다.\n";
	system("pause");
		
}

Player.cpp

#include <string>
#include "player.h"


using namespace std;

// 플레이어의 닉네임을 설정하는 함수
void Player::SetnickName(string Name) { 
	this->nickName = Name; 
};

// 플레이어의 닉네임을 가져오는 함수
string Player::GetnickName() { 
	return nickName; 
};

void Player::SetType(int tempType)
{
	type = tempType;
};

int Player::GetType()
{
	return type;
}

Game.h

#pragma once
#include <string>
#include "Player.h"

using namespace std;


class Game
{
	public :
		Game() {}; // 생성자

		// 여기서 가위바위보를 정의해 줍니다.
		enum class RockPaperScissorsType {
			Rock = 0, Paper = 1, Scissors = 2
		};

		
		// 랜덤으로 가위바위보 선택 하기 
		int RandomPickHand();

		// 게임의 룰을 설정합니다.
		void InitGame();

		// 플레이어의 닉네임을 설정합니다.
		void CreatePlayerAndNickName(string nickName);

		// 플레이어의 정보를 가져옵니다.
		Player GetPlayerInfo();

		void GameStart();

		string PlayerPrintHand();
		string ComputerPrintHand();
		void checkInput(int temp);

	private :
		// 가위바위보 룰 셋팅
		string arrJudge[3][3];
		Player player;
		RockPaperScissorsType playerType;
		Player computer;
		RockPaperScissorsType computerType;

};

Player.h

#pragma once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class Player
{
	
	public:
		Player() {
			type = 0;
			nickName = "";
		};
		// 플레이어의 닉네임을 설정하는 함수
		void SetnickName(string Name);

		// 플레이어의 닉네임을 가져오는 함수
		string GetnickName();

		void SetType(int type);
		int GetType();

	private:
		int type;
		string nickNa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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